[딸아 넌 생각보다 강해] 연애의 주도권을 잡는 방법

그래도 너무 어두워서 앞이 보이지 않을 때는 라플레시아 꽃을 떠올릴 것이다.

돌봐줄 사람이 없어도 움츠러들기는커녕 보란 듯이 당당하게 꽃을 피우는 라플레시아 말이다.

그렇게 차근차근 나아가다 보면 또 다른 세상이 내 앞에 펼쳐질 것을 믿는다.

본문 중에서

주인공은 알츠하이머병을 앓는 어머니의 마지막을 지켜보며 어머니가 가고 싶어했던 세계 각지를 어머니를 대신해 방문하기로 결심하고 페루로 향한 신혼여행을 시작으로 1년여의 기간 동안 혼자 세계여행을 한다.

이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과의 관계 속에서 여행을 마친다.

부부가 된 지 얼마 안 된 남자와 험난한 트레킹 코스를 신혼여행지로 만들면서도 큰 어려움 없이 여행을 마치고 오랜 기간 떨어져 있으면서도 관계를 유지하며 낯선 곳에서 만난 다양한 사람들과도 현명하게 관계를 맺어가는 것을 보고 관계의 주도권을 잡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게 됐다.

연애주도권 연인여성주도권 여성연애남녀관계 연애를 잘하게 되는 방법 관계 주도권을 쥐다

Previous image Next image모두가 죽는 것을 생각하면 우리의 하루는 얼마나 변할까?연애에서 주도권을 잡는 방법 1. 제가 바라는 것을 명확히 한다.

” 상냥한 만한 여자는 매력 없게”라는 말은 여러가지로 해석할 수 있지만, 상냥한 여자가 매력 없는 가장 큰 이유는 다른 사람에게 오히려 짐을 지우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무엇이 먹고 싶습니까?”라고 질문 할 때”저는 아무거나 괜찮아요 “라고 하는 사람과 “음, 갑자기 파스타를 먹고 싶어졌어요.오늘은 이태리 음식은 어떠세요?”라고 하는 사람 속에서 함께 가는 식당을 고르는 것이 더 편한 것은 누구일까?알콩달콩 데이트에 에너지를 쏟아도 모자랄 판에 “여기는 어떤가, 거기는 어떨지”라는 말로 이미 에너지를 사용 해야 한다면?제가 바라는 것을 분명히 말하고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들어주는 것은 인간 관계의 기본이다.

2. Plan B를 항상 생각한다.

제가 바라는 것을 남자가 들어 주지 않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그런 일은 생각보다 잘 일어난다.

이때 내가 처음에 바라는 것을 받아들이기 힘들다고 잘 것이 아니라”오늘 이탈리아가 그다지 끌리지 않으면 일식은 어떤가요?”과 대안을 제시해야 한다.

제가 바라는 것을 들어주지 못하면 상대는 죄송스런마음에서도 최대한 나의 Plan B을 들어 줄것이라고 열리고 있는 것이다.

그런 상황에서 새침한 표정으로 분위기를 망친다 더 줄것도 주지 않으면 내가 얻는 것은 과연 무엇인가?무조건 내가 가장 원하는 것을 받는 것이 아니라 데이트 분위기와 관계를 주도하는 것이 정말 주도권의 뜻이다.

3. 나는 언제라도 이 관계를 끝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죽음이 우리 앞에 있다고 생각하면 숙연하게 원활하지 않는 연애 관계도 끝난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훨씬 멀어진다.

그러니까 나는 언제라도 이 관계를 끝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그러나 그런 각오가 없으면 분명히 주도권을 잃은 상황에서도 흔들리는 때가 온다.

주도권을 잃은 연애는 연애를 안 하는 것보다는 떨어진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지는 못하지만, 신경 쓸 것은 많다.

그런 관계를 이어 내가 얻는 것은 무엇일까?그런 생각을 갖고 있어야 나쁜 관계를 잘 끝낼 수 있다.

그리고 언제든지 당당하게 관계를 끝낼 수 있는 건 매력을 지닌 사람의 특권이다.

딸아, 넌 생각보다 강해. 저자 매기 다운스 출판 메이븐 출시 2022.04.04.04.04.04.

딸아, 넌 생각보다 강해. 저자 매기 다운스 출판 메이븐 출시 2022.04.04.04.04.04.

딸아, 넌 생각보다 강해. 저자 매기 다운스 출판 메이븐 출시 2022.04.04.04.04.04.

딸아, 넌 생각보다 강해. 저자 매기 다운스 출판 메이븐 출시 2022.04.04.04.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