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Ft. 필에너지)
필에너지 청약방법 알아보기(미래에셋증권,삼성증권 공모주 참여방법)
오늘 7월 5일 기준 필에너지 1일차 신청이 끝났습니다.
아직 이틀째가 남았는데 필에너지 공모에 참여해서 배정만 받을 수 있다면 무조건 수익이 날 수 있으니 잘 한 번 따라해보세요. 참고로 주간사는 미래에셋과 삼성증권인데 상관없이 미래에셋으로 청약하시면 됩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
공모주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번 7월에는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일정이 겹치는 날도 있지만 이 필에너지 같은 경우는 겹치는 날이 전혀 없습니다.
즉 비례배분에 참여한다고 하더라도 증빙금 환불까지 다른 일정과 겹치지 않고 큰 금액도 부담 없이 참여가 가능합니다.
필 에너지는요?
필에너지는 이차전지 제조공정 중 조립공정에 필요한 주요 장비를 제작하는 기업입니다.
전극공정에서 정극판과 부극판이 만들어지면, 정극판과 부극판, 분리막까지 조립하여 배터리의 형태를 만들어 가는 것을 조립공정이라고 합니다.
중에서도 필 에너지가 주력하는 장비는 레이저 놋칭, 스태킹 장비입니다.
이 레이저 노치 장비와 스태킹 장비를 삼성 SDI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거래처가 누구나 아는 탄탄한 기업입니다.
필 에너지는 필 옵틱스이라는 모회사로부터 물적 분할한 기업입니다.
과거 LG화학에서 LG에너지 솔루션을 물적 분할하고 상장시키고 공모 물량으로 대히트한 기억이 있습니다.
한국 기업은 이런 식으로 물적 분할에 따른 자금 조달을 비판하는 사람은 많지만 우리 같은 소상공인이 신경 쓰는 곳은 아닙니다.
(공모 주식의 수익을 얻고 빠져나갑시다.
)아무튼 필 에너지는 “2차 전지 관련 기업이다.
고객이 삼성 SDI에서 대기업이다.
고객이자 삼성 SDI가 2대 주주다”매출과 재무 상황을 들지 않더라도 충분히 가치 있는 기업임은 틀림없습니다.
모회사가 지분 80%, 삼성SDI가 지분 20%
모회사가 지분 80%, 삼성SDI가 지분 20%
기업설명은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고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의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미래에셋증권
기업설명은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고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의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미래에셋증권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먼저 미래에셋증권 앱 메인 화면에서 중간에 현재 진행 중인 공모주가 표시됩니다.
클릭해주세요.아니면 왼쪽 하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겠습니다.
이후 국내 주식 탭에서 맨 아래로 내려가면 공모주 청약이라고 나옵니다.
누릅니다.
현재 진행중인 필에너지를 확인하신 후 신청을 클릭합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신청에 들어가서 신청을 눌러줍니다.
이번 필에너지 청약에 대한 간단한 정보가 나오네요. 청약신청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몇주 청약할지 결정해주세요. ※청약 시에는 필요한 증거금만큼 증권계좌에 돈이 필요하며 최소 청약주수는 10주입니다.
(균등배분) 필에너지의 공모가는 34,000원이므로 최소균등배분 10주에 대한 증거금은 170,000원x10주의 절반인 34,000원이 그 증거금입니다.
2. 삼성증권삼성증권 앱 실행해줍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메뉴 버튼을 누르시고 조금 내려보시면 ‘투자하기’ 탭에서 공모주 청약을 눌러줍니다.
이후 제가 청약하고자 하는 필에너지를 선택해서 청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삼성증권보다 미래에셋에서 해야하는 이유(1일차 참여현황 보기)출처 : dart보시다시피 주간사는 미래에셋과 삼성증권인데, 총 공모주수 대비 비율이 압도적인 차이를 보입니다.
미래에셋이 85%, 삼성증권이 15%입니다.
그 중에서도 미래에셋은 균등배분 물량이 298,828주, 삼성증권은 52,735주입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여기, 첫날이 끝난 현재 두 증권사 앱에 들어 총 물량 대비 청약 수를 확인하였습니다.
즉, 계산하면 미래 에셋은 첫날이 끝난 현재 19만 2873건, 삼성 증권은 64,689건이 균등 분배에 들어 있으므로 각각 1.55주, 0.82주의 배정 물량을 받을 수 있습니다.
2일째가 되면 또 1주일도 받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만큼 경쟁률이 심하다는 이야기가 되어, 경쟁률이 심하다는 이야기는 상장 날에 더 크게 오를 여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미래 에셋과 참여해야 하는 이유는 삼성 증권의 경우 계좌 보유 고객이 많다고 동시에 배정 물량이 극히 적은 균등 분배 때 당연히 불리한 상황이 연출됩니다.
그래서 보유 물량도 많다고 동시에 상대적으로 계좌 보유 고객이 적은 미래 에셋에 참여하는 것이 1주라도 더 받을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이 되죠?특히 비례 배분은 수천 만원 단위를 넣어도 1주일도 받기가 어려운 상황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그렇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