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화 두사부일체
보스와 스승과 아버지는 하나다 영화”머리 뱀부 일체”는 군사부 일체(군주와 스승, 아버지는 하나다)을 약간 바꾼 것입니다.
군주와 아버지와 동일시될 정도로 스승은 한 사람의 인생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시대에 가치가 바뀌는 것이 있습니다.
최첨단 과학 시대에 종교가 예전처럼 힘을 얻지 못하도록 모든 가치가 “돈”에서 연결되는 현대 사회에 스승의 가치도 크게 훼손되고 있습니다.
선생님을 학교에 있는 부속품처럼 내 아이 때문에 존재하는 낮은 사람처럼 인식하는 풍조가 생긴 것은 단순히 학생 인권이 커졌기 때문은 아닙니다.
정부 여당은 현장의 목소리를 듣지 않고 과거 이·묘은박·그네가 실시한 전교조 죽이기의 명분으로 삼고 있습니다.
매우 정치적인 사람들은 이번 문제가 마치 진보 성향의 교육감에 의해서 나타난 부작용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과거처럼 선생님이 막대기로 아이들을 때렸다고 교권 침해는 사라지나요?모든 것을 법대로 하겠다는 식의 고소 고발로 선생님들은 학교 아닌 수사 기관이나 법원에 더 자주 가야 할지도 모릅니다.
교내 폭력 담당 변호사가 호황인 것처럼 아동 학대 담당 변호사만 좋은 일이 일어날 겁니다.
보스와 스승과 아버지는 하나다 영화 두사부일체는 군사부일체(군주와 스승, 아버지는 하나다)를 조금 바꾼 것입니다.
군주와 아버지와 동일시될 정도로 스승은 한 사람의 삶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시대에 따라 가치가 달라지는 것이 있습니다.
최첨단 과학의 시대에 종교가 예전처럼 힘을 얻지 못하듯 모든 가치가 ‘돈’으로 연결되는 현대 사회에 스승의 가치도 크게 훼손되고 있습니다.
선생님을 학교에 있는 부속품처럼 내 아이를 위해 존재하는 낮은 사람처럼 인식하는 풍조가 생긴 것은 단순히 학생 인권이 높아졌기 때문이 아닙니다.
당정은 현장의 목소리를 듣지 않고 과거 이명박 박근혜가 저지른 전교조 죽이기 명분으로 삼고 있습니다.
매우 정치적인 사람들은 이번 문제가 마치 진보성향 교육감에 의해 나타난 부작용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처럼 선생님이 막대기로 아이들을 때린다고 교권 침해는 사라질까요? 모든 것을 법대로 하자는 식의 고소 고발로 선생님들은 학교가 아닌 수사기관이나 법원에 더 자주 가야 할지도 모릅니다.
학교폭력 담당 변호사가 호황인 것처럼 아동학대 담당 변호사만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사진-영화 친구
“아버지, 뭐 하니?”『 국회 의원인데 』 영화<친구>속의 아버지의 직업이 건달이 아닌 국회 의원이라면, 불꽃 놀이는 싼 줄은 몰랐어요.선생님을 무서워하던 과거에도 돈 많고 힘 있는 부모를 가진 학생은 우대되었습니다.
잘못을 저지르고도 처벌되지 않고 학교 측은 각종 이익을 제공했습니다.
학교 내의 불평등과 불공평이 만연하고 있었습니다.
부의 차로 인간을 판단하는 구분하는 사회 풍조는 학교에도 그대로 녹아 내렸습니다.
가정 내 인격 교육 부족과 성공을 위한 좋은 대학만을 바라는 학력 사회,”나보다 못한 사람에는 함부로 해도 좋은 “과 같은 파와하라 풍조는 선생님을 제멋대로 해도 좋은 존재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이런 다양한 문제를 하나하나 해결하고 선생님들이 받는 불이익과 분함을 막을 장치가 필요합니다.
현장에 있는 선생님들이 바라는 것은 정말 단순한 것에 정치권과 언론은 엉뚱한 학생 인권만 강력히 비난하고 있습니다.
아빠, 뭐 해요?국회의원인데 영화 친구 속 아버지 직업이 건달이 아니라 국회의원이었다면 불꽃놀이는 싸다고 생각하지 않았어요. 선생님을 무서워하던 과거에도 부자이고 힘 있는 부모를 둔 학생은 우대받았습니다.
잘못을 저질러도 처벌받지 않고 학교 측은 각종 이익을 제공했습니다.
학교 내 불공평과 불공평이 만연해 있었어요.부의 차이로 인간을 판단하고 구분하는 사회 풍조는 학교에도 그대로 녹아 들었습니다.
가정 내 인성교육 부족과 성공을 위한 좋은 대학만 바라는 학력사회, ‘나보다 못한 사람에게는 함부로 해도 좋다’는 식의 갑질 풍조는 선생님을 제멋대로 해도 되는 존재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문제를 하나하나 해결하여 선생님들이 받는 불이익과 억울함을 막을 장치가 필요합니다.
현장에 있는 선생님들이 원하는 건 정말 단순한데 정치권이나 언론은 엉뚱하게 학생인권만 맹렬히 비난하고 있습니다.
사진-영화 두사부일체현실적인 여건상 학생 지도나 행정은 다른 사람이 하고 선생님들은 교육만 할 수 없습니다.
△선생님 : “거기, ~~ 잘 앉아서 수업 들어줄래? 시끄럽잖아△문제학생 : 선생님이 왜 참견이야? 이거 아동학대나 인권침해 아니야?△ 선생님 : “그래? 그럼 학생지도사에게 의뢰할 테니 지금 거기로 가봐. 정말 비현실적인 모습이고 소탐대실, 정상적이고 선량한 학생들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당정은 자신들만의 편협한 생각과 정치적 의도로 이번 일을 악용하지 않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선생님들이 정말 원하는 건 단순하고 어렵지도 않아요. 그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