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건물용 연료전지 주식시장 성장가능성 전망 분석

안녕하세요 해피가이입니다.

이제 건물용 연료전지 주식시장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얼마 전 포스코의 가능성을 언급하며 기술주를 지나 에너지주가 다음 바통을 이어갈 것이라는 예상을 말씀드렸습니다.

지금 포스코는 상당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분석할 건물용 연료전지의 내용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국내 연료전지 시장 규모는 2030년까지 약 10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건물용 연료전지 주식시장 규모가 무려 8배 이상 뛸 것이라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최근 제로에너지 건축물 적용을 위한 건물용 연료전지 확대 방안 연구 내용에 따르면 우리나라 연료전지 시장 규모는 2018년 2661억이었으나 2030년에는 2조5718억까지 올라 무려 10배 이상 뛸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수소 활성화 전략을 다른 나라보다 빨리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일본을 포함해 중국과 호주까지 세계 국가들도 수소에너지 활성화 정책을 잇달아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일본은 수소 발전을 활용한 안정적이고 다소비 수소 자동차와 선박 및 기차 등 모빌리티 분야의 수소 이용을 확대하고 가정용 연료 전지를 활용한 에너지 절약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합니다.

미국은 캘리포니아 주를 중심으로 관민 파트너십을 만들어 2030년까지 수소 자동차를 100만대, 수소 충전소를 1000곳 이상 설치를 목표로 수소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독일은 재생 가능 에너지의 보급 기반으로 수소 경제를 융합시키고 자신의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역시 똑같이 2030년의 수소 자동차의 생산과 차량에 필요한 수소 스테이션을 설치하는 것이 목표로 이에 따른 태양광, 풍력 잉여 전략을 활용하고 p2g수전하는 수소 생산과 가스 그리드에 활용하는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호주의 경우는 다른 나라와는 달리 더욱 적극적으로 보입니다.

세계 최대의 수소 생산 및 수출 전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기 때문이죠.칡 석탄에서 수소를 추출한 뒤 일본에 수출하는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어 정부별 연료 전지 발전소를 구축하고 수초 차를 제대로 보급시키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중국도 누를 수는 없잖아요.이 나라도 수소 이니셔티브를 선언하고 수소 활성화에 참가합니다.

중국은 2030년까지 수소 자동차 100만대, 충전소 1000개소를 설치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리고, 재생 가능 에너지나 원자력을 이용하고 메탄 개선 등으로 수소 제조 기술을 중점적으로 개발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럼 한국은 어떤가요? 저희도 안 눌려요. 수소차와 연료전지에 감정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를 중심으로 수소경제를 선도할 계획이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모빌리티, 에너지 등 수소 활용을 이전보다 더 가소화하고 회색수소에서 녹색수소로 패러다임 전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안정적인 경제성을 겸비한 유통 시스템의 확립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그래서 건물용 연료 전지 주식 시장은 2030년까지 최대 8배는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서 보았듯이, 전 세계가 이미 수소 경제의 활성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몇몇 나라 연료 전지 산업은 발전과 자동차 분야로 관심의 중심에 있습니다.

물론 아직 건물용 연료 전지가 전체 연료 전지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작습니다.

그러나 자체 시장 규모를 보면 상당히 성장성이 돋보이죠.2050년의 카본 뉴트럴 로드맵을 발표했습니다이에 한국형 탄소 중립 100대 핵심 기술을 선전하고 발전과 수송, 건물 같은 주요 기술로 연료 전지 기반의 융합 시스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올해 4월에 연료 전지와 관련된 2개의 기술을 국가 핵심 기술로 선정할 정도로 정부에서도 뒷받침하고 있다고 하겠죠.그동안 건물용 연료 전지 주식 시장 전망에 대해서 봤어요.감사합니다。